고충처리지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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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섬아이뮤직아트센터의 공지사항입니다.



고충처리지침

작성자
sumai
작성일
2016-05-25 23:14
조회
1504
1. 목적
직원들의 고충을 수렴하고 처리해줌으로써 직무의욕을 향상시키고 효율적인 기관운영을 도모한다.

2. 고충처리 정의
기관의 부당하거나 소극적 행위 및 불합리한 제도로 인하여 직원 권리를 침해하거나 직원에게 불편 부담을 주는 사안과 관련된 사항을 말한다.

3. 고충처리 접수
가. 고충처리함(건의함) 서류접수
나. 직원회의를 통한 서류접수


4. 고충처리 절차

20160525231314

5. 고충처리위원회
가. 구성
- 위원장 : 기관장
- 위 원 : 바우처팀장, 제공인력 3인
- 서 기 : 회계
나. 내용
고충처리 위원회 회의는 정기회의 및 임시회의로 나누어 진행하되, 정기회의는 연2회 상하반기에
공식적으로 직원들의 사업 및 기관운영에 대한 사항을 서면으로 접수하고, 그 결과를 논의하여
10일 이내에 그 결과를 직원에게 알리고 반영하여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하여야 한다.
회의 진행 시 필요에 따라 해당직원에게 개진한 의견에 대한 보충설명을 요청할 수 있다.
고충상담 내용 및 의견 개진 사항에 대한 내용의 비밀을 보장하여야 한다.

6. 고충처리 내용
가. 효과적인 사업 수행에 관한 사항
나. 효율적인 행정처리 절차 및 운영체계에 관한 사항
다. 종사자의 복리후생에 관한 사항
라. 업무 및 관계에 관한 사항
마. 그 외 직원이 업무를 수행하면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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